폴라로이드 같은 경험- ShakeIt

ux insight | 2011. 9. 17. 16:18
Posted by dziner21
아이퐁으로 찍은 사진을 폴라로이드 프레임으로 꾸밀 수는 없을까? 생각하다가
AppStore에 'polaroid' 를 검색해 보았습니다.

Polaroid Instant Cam, Polaroid Digital Camera App 등의 유료앱도 있었지만,
고 바로 아래 있는 ShakeIt Lite 라는 무료 앱이 더 눈에 띄더군요.
Lite 버전의 다른 App들도 더러 있었지만, 스크린샷을 보니, ShakeIt이 제가 딱 원하던 모냥새를 갖추고 있는 거 같아, 바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.

요게 첫화면입니다.


아래 조그마한 아이콘을 Touch하면 사진을 지금 촬영할 것인가? 아니면 찍어 놓은 사진을 불러 올것인가? 선택할 수 있습니다.
 
여기까지는 여느 App과 크게 다르지 않군요.

사진을 선택하고 나니, 요런 재미있는 현상이 일어납니다.
마치 아이퐁이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된 듯한 착각이 드는 군요. ㅎㅎㅎ


폴라로이드로 사진을 찍었던 경험을 되돌아 보니,
점점 선명해지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기다리는 재미도 있었던 것 같네요.
그리고, 사진이 선명해 지기 전에 빨리 흔들면 자체 뽀샵 효과도 낼 수 있어서 일부러 초반부터 막 흔들기도 했던 기억도 있습니다. ^^


폴라로이드 흉내낸 결과물입니다.  왠지 허전하네요.


 
폴라로이드 촬영 후 하얀 여백에 그날 날짜나 특별히 남기고픈 코멘트를 쓰곤 하는데,
아래 여백에 손글씨를 쓸 수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. (제가 사용한 버전은 Lite 라서 없나 싶기도 합니다.)
이렇게-

 

그리고 실제 폴라로이드 인화하는 듯한 경험이 재미있긴 하지만, 매번 이런 과정을 거친다면 좀 귀찮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조금 귀찮기는 하지만, 좀 더 폴라로이드 경험을 녹인다면,,, 그 귀찮음을 견딜 수 있지 않을까요?
아이퐁을 흔들면 더 빨리 완성되고, 그 정도에 따라 뽀샤시 효과를 준다면 말입니다.
누군가 이미 개발했을까요? +_+
 
블로그 이미지

dziner21

카테고리

all thing (16)
ux insight (5)
(2)
english (9)